천남지북을 누비며 대형 연극을 하던 ‘노길상 극단’은 여러 해 동안 강호를 떠돌았다. 극단 제자 탁연은 연인 공우와의 모험 도중 뜻밖의 사고를 당하게 되고, 공우는 세상을 떠나고 만다. 탁연은 실의에 빠져 극단을 떠난다. 몇 년 후, 독특한 독에 중독된 동문을 구하기 위해 탁연은 극단으로 돌아와 모두를 이끌고 해독초를 찾는 위험천만한 여정에 오른다. 가시밭길과 기괴한 사건들 속에서 탁연은 그들이 사실 한 건의 음모 한가운데에 서 있음을 점차 깨닫게 된다. 마침내 탁연의 인도 아래, 모두는 사투를 벌여 해독초를 찾는 데 성공하고 죽음의 위기에서 벗어난다. 탁연은 새로운 ‘길상 극단’을 재건하고 모두와 함께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