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영화는 민국 시대, 강남의 한 마을에서 연이어 발생한 불가사의한 살인 사건으로 인해 점차 주변 백 리에 이름난 '펑먼촌(封门村)' 이 되어가는 과정을 배경으로 한다. 이야기는 경찰 완펑(万枫)과 기자 리무(李穆)가 펑먼촌에서 점차 진상을 파헤쳐 나가며, 봉건 미신을 타파하는 과정에 중점을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