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일일 결국 진어의 사랑으로 기억을 되찾게 되고 두 사람은 아낌없는 사랑을 맹세하게 된다. 안일일의 몸은 진어가 현실 세계에 오래 머무른 탓에 거듭나는 위기를 겪게 된다. 진어는 사랑하는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책 속의 세계로 돌아가게 되고 이 불운의 커플은 다시 생이별을 맞이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