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작가 안일일은 창작의 영감을 찾던 중 갑자기 책 속에서 튀어나와 총비인 안일일을 찾으러 왔다고 주장하는 사극 차림의 미남 진어를 만난다. 가상 캐릭터 진어의 등장으로 현실 세계의 질서가 어지럽혀지고, 이에 작가 안일일은 엄중 처벌을 받게 된다.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나아가 책 속 세계와 현실 세계의 균형을 지키기 위해 안일일과 진어는 100일간의 '이색 이별 대작전'을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