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급제자 진우는 3년 전의 은혜를 갚기 위해 유명한 막돼먹은 여자 장경을 아내로 맞이한다. 그러나 예상치 못하게 가정 내 다툼과 궁중의 권력 싸움이 얽힌 생사의 싸움에 휘말리게 된다. 겉보기엔 연약한 진우는 사실 왕실의 암약자로 구호물자 유용 사건을 조사하는 중책을 맡고 있고 사나운 성격의 장경은 동생을 지키기 위해 큰아버지와 싸운다. 두 사람은 손을 맞잡고 백성을 위해 힘을 합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