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드라마는 지식인 이가오위안과 티베트의 순수한 소녀 거상메이둬가 티베트에서 만나 서로를 알게 되고, 티베트 공립학교에서 사랑하며 함께하는 이야기를 주요 내용으로 삼아, 중국 공산당이 내지에서 티베트를 위해 설립한 첫 번째 고등교육기관인 '티베트 공립학교'의 설립 과정을 담아낸다. 평화적 해방이 티베트와 티베트 인민에게 가져온 엄청난 변화를 보여주며, 새롭고도 굴곡 있지만 확고한 발전 여정을 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