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을 두 번이나 겪은 오사(吴邪)는 휴양하는 동안 노양(老痒)의 전화를 받는다. 3년 전에 진령복지에서 벌어진 모험을 알려준 노양은 오사더러 함께 다시 진령으로 떠나라고 권한다. 두 사람은 진령산맥에서 거대한 절나규, 아름다운 지하폭포, 신비한 상고나무를 만나본다. 그리고 신출귀물한 장기령(张起灵)도 오사를 비밀리에 돕고 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