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왕이 봉한 곡량성에서 기녀 낙청련이 죽은 선왕비를 닮았다는 이유로 안왕 제자의 파벌 싸움에 휘말려 그의 셋째 아들 하련신의 비첩이 된다. 청련은 처음에는 도망치려 하지만 하련신과 함께 흥망성쇠를 겪다가, 하련신이 백성들의 인심을 품고 있는 것을 보고, 그의 곁에 남아 그의 포부를 함께 펼치기로 결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