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유 공주 월령은 언니를 지키기 위해 대신 북삭으로 시집을 가는 길에 의도치 않게 사신 북왕 주시여와 혼인하게 된다. 화친의 길에 위험이 도사리고 있을 때 옥패로 시간의 문을 열어 두 사람은 끝없이 시련을 겪으며 함께 성장한다. 두 사람은 결국 자신의 운명을 바꾸어 두 나라의 대의를 짊어지고 성장 속에서 서로를 사랑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