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명전설은 황성에서 빛나는 성석을 훔치려는 악명높은 좀도둑 클로드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독자는 환상적이고 유머러스한 모험의 세계로 빠져든다. 주인공은 정의를 추구하는 전형적인 영웅들로, 클로드가 성석을 훔치려는 걸 저지하려 한다. 이 과정에서 주인공들은 클로드가 성석을 훔치려는 진짜 목적이 뭔지 알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