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드라마는 주로 우시에, 왕뚱보, 샤오거, 시에위천 등이 국가 기관과 협력하여 주드코를 두목으로 하는 유물 도매상을 조사하다가 최종 창바이산 운정천궁에서 주드코가 다년간 국가 보물을 탐낸 음모를 밝히게 되고, 성공적으로 불법자들의 도굴 행위를 막아낸 이야기를 다루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