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신주의를 고집하는 여관 주인 애사희는 터무니없는 소송에 휘말리게 되면서 ‘독신의 대표 인물’로 된다. 애사희의 은혜를 입었던 경감은 어쩔 수 없이 그녀와 혼인해 위기에서 구해주기로 한다. 혼인 후 각자 흩어지면 그만이라 생각했지만 차 공납을 하는 경씨 가문의 권력 다툼에 휘말리고 말게 되는데 그 가문에는 기이한 인물들로 가득했다. 겉으로는 무심하지만 깊은 통찰력을 가진 할머니 위군일, 권력에 눈이 먼 모질고 무정한 경감의 큰어머니 나수사, 잘난 척하는 버릇 없는 장녀 경진주… 온갖 어려움에 맞서 애사희와 경감은 수없이 포기하고 싶었지만 그 가문에서 '가족'의 의미를 새롭게 깨닫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