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궐에 잠입하여 자신을 미끼로 판에 몸을 던진 궁녀 능운, 드디어 용상에 올라 총비로 거듭나 후궁에서 가장 지위가 높은 황비의 추악한 진면목을 까발린다. 하지만 이로 인해 능운도 위험에 빠져 되돌릴 수 없게 되는데, 과연 그녀는 암투와 음모로 가득한 궁에서 빠져나올 수 있을지, 금지된 사랑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