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국 시대 저명인사 심지항과 어릴 적에 시력을 잃은 부유한 상인의 딸 미란이 운명적인 어둠 속에서 만나 우연히 빛을 얻어 심지항의 불사의 비밀을 깬 두 사람이 서로 얽히고설키며 구원하는 이야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