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레이서 가오량은 팀에서 쫓겨난 후 의기소침해 있다. 고향 ‘상아산’에 내려와 친척을 만나던 중, 우연히 새 ‘상아산 레이싱 신’ 선발전에서 우승하고, 전대 ‘레이싱 신’ 리훙광에게 사사받게 된다. 사제지간이 된 두 사람은 티격태격하면서도 끈끈한 유대감을 쌓아가며, 웃음과 감동이 공존하는 에피소드를 만들어낸다. 마침내 둘은 협력해 농촌 진흥 건설과 직결된 중요한 레이싱 대회에서 승리하고, 각자 진정한 성장을 이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