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혁명 문물 중 복구가 시급한 일기장이 하나 있는데, 젊은 문물 복원사 류위안과 왕저가 그 임무를 맡게 된다. 그들은 일기장을 복원하는 과정에서 수십 년 동안 숨겨져 있던 비밀을 밝혀냈고, '미스 조'와 '여우' 사이의 암류가 요동치던 파란만장한 세월을 이끌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