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세(不世)의 신공(神功)을 익혀 난세를 종결하고자 하는 당문(唐門)의 당원생(唐元笙) 문주는 세 번째 제자 당흔(唐欣)에게 비밀리에 보물 영롱주(玲珑珠)를 되찾으라 명한다. 그러나 만무일실(萬無一失)의 계획은 천녀문(天女門) 성녀의 출현으로 실패로 돌아가고, 당문은 참혹하게 멸문(滅門)의 지경에 이른다. 당문의 마지막 희망이자, 애증(愛憎)의 소용돌이에 깊이 빠져 있는 당원(唐垣)은 과연 어디로 향해야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