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년대 말 여름, 우연한 사건이 원래 갈등이 있던 정, 왕 두 집안의 운명을 다시 엮이게 한다. 왕씨 둘째 왕잉룽은 공장 직위를 잃은 후, 양돈에 실패하고 식초 만드는 사업을 시작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정씨 첫째 정민장의 도움을 받게 된다. 그렇게 두 사람은 점차 감정이 싹트고 결국 두 집안의 갈등은 사라지고 원수에서 사돈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