녕주 부패 사건을 시작으로 가문의 격변으로 노예로 전락한 죄신의 여식 엽청란과 재능과 신분을 감추고 사건 조사하는 선국공부의 후작 아들 심궐 사이의 숨 막히는 추리 여정을 그린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