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녜시는 산해경 테마의 전시회를 보고 영감을 얻어, 동양적 색채가 강한 도시 판타지 소설을 집필하게 되었다. 이 소설은 은밀한 민간 초능력 조직인 '남산 사냥꾼'에서 미친 칼잡이 녜주뤄와 햇살처럼 정직하고, 수년간 모욕을 견뎌온 옌퉈가 처음에는 충돌이 많지만 몇 차례 목숨을 건 협력 끝에 신뢰와 호감을 쌓아가며, 디샤오를 함께 맞서고 사랑과 평화를 지키며 결국 인연을 맺게 된 이야기를 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