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공성지전 후, 우황 풍인(风刃)은 인간과의 전쟁을 일으킨다. 량주성(凉州城)까지 쳐들어와 인간은 역전할 가능이 막연하다. 여작 방기무(方祈舞)는 시간기계"유년전"을 시동해 과거로 돌아가 인풍을 죽기기 위해 풍인이 가장 아끼는 왕비 남음몽(南音梦)에 몸에 붙게 된다. 그러나 다른 시공에 깨어난 그녀가 뜻밖에 풍인이 이미 죽었다는 사실을 알겠된다. 더 놀라운 사실은 그녀가 남음몽 아닌 화친공주 홍란(红鸾)에 몸에 붙게 된다. 사서에 의하면 10일 후 홍란과 화우 태자 풍계(风启)가 성훈하는 날인데 사서에 풍인이 그 자리에서 금을 연주한다. 방기무는 성훈가는 길에 남풍이라는 소년의 보호를 받아 10일만에 남풍과 호감을 생긴다. 음악을 사랑하는 두 남녀가 함께<음몽>이라는 곡을 쓰게 된다. 그러나 악보를 쓰여진 그날 밤, 방기무는 남풍의 정체를 알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