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여대생이 소설 속 고대 서원에 들어가면서 발생한 캠퍼스 이야기. 남자로 분장하여 서원에 들어간 주인공 우완완과 동기 당문기, 기섬 사이에서 일련의 재밌는 일들이 벌어진다. 그들은 고대 교육 자원의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고 학벌에 대한 차별을 없애기 위해 불평등에 과감히 반항하면서 사립 학교를 함께 설립하고 여자도 입학할 수 있게 하였다. 교유 기회의 공평을 위해 학비를 받지 않았으며 수많은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냈다. 그리고 끝내 사람들을 감동시켜 점차 인정을 받게 되면서 현대 교육 이념을 고대 서원에 융합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