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나라 만력 23년, 변방 장수 전종문이 간신의 모함으로 왜적과 내통했다는 누명을 쓰고 가문이 멸문지화를 당했다. 아들 전홍은 도주하여 진천진에서 하후영을 만나 사랑에 빠지지만, 그녀의 아버지 하후패천이 아버지의 사건에 관여했음을 알게 되며 뒤얽힌 진실이 서서히 모습을 드러낸다. 마침내 전홍은 복수에 성공하고, 금의위 지휘사에 임명되어 조야의 기강을 바로잡는 임무를 이어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