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방한 기개와 의협심을 지닌 소금 밀매꾼 조릉은 비록 미천한 출신이지만 큰 포부를 품은 인물이다. 그러던 어느 날, 사통이라는 누명을 쓴 명문가 규수 부정운과 만나면서 두 사람의 운명은 뒤바뀐다. 쫓기는 신세가 된 두 사람은 가문과 조정의 거센 압박 속에서 수많은 고난을 함께 헤쳐 나가고, 끝내 운명을 거스른 아름다운 사랑을 완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