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을 험상궂어도 마음씨 착한 구릉풍은 대협의 꿈을 키웠지만, 우연히 마교 무공을 배우며 강호에 발을 들이고, 세상의 편견과 괴롭힘 속에서 자신의 꿈을 향해 힘겹게 나아간다. 그러던 중 독선곡의 '백화협' 마영단과 검성의 아들 제갈항을 만나 셋이 함께 강호를 누비며 기이한 사건들을 수사하는데… 구릉풍은 점차 '협객는 크고 작음이 없고, 무에는 선과 악이 없다'는 진리를 깨달으며 결국 진정한 대협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