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 첫날밤 오래전부터 전해져 내려오던 결혼식 풍습으로 신랑 친구들로부터 추행을 당한 신부. 그러나 남편이라는 작자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반항하던 중 의도치 않게 사람을 다치게 한 소영은 남편과 함께 산간 마을로 도망을 쳤고, 노병사 우복은 오갈 데 없는 그들을 거둬주었다. 부부의 인연이 끝나갈 때 즈음 소영은 점차 듬직한 우복에게 끌리기 시작했고, 육택은 점점 더 광기 어린 모습으로 변해간다. 거듭되는 현실의 벽 앞에서 소영은 드디어 정신이 번쩍 들었고 애초에 엇갈렸던 혼인의 속박에서 벗어나 오로지 자신만을 위한 새 삶을 펼치고자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