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겉모습만 보고 판단해서는 안 된다. 미추의 기준이 거꾸로 된 나찰 세계에서 얼굴만 봐서는 안 된다. 교룡의 습격을 받은 ‘준수한’ 서생 말기(马骥)는 추녀에게 구조되고 의외로 나찰 세계로 들어가 부마로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