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오쉐멍'은 원생 친구 관계에 착안한 장면화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이다.우정을 연결고리로 '마오쉐멍의 집'을 주요 촬영 장면으로 하는 프로그램은 매주 이곳에서 만나는 마오 쉽지, 리쉐첸과 그들의 친구들 사이의 진솔하고 재미있는 이야기, 웃고 있는 가운데 삶의 일상의 현주소를 뜯어내고 현재 젊은이들의 풍부한 청춘의 삶과 정신세계를 보여주며 리얼한 성장을 기록한다.이 프로그램은 도시에서 열심히 싸우는 젊은이들에게 동반과 정서상의 건강한 치유를 선사하기 위해 일년 내내 더 방송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