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자 집안에서 태어난 황이메이는 가족의 사랑 속에서 성장하고, 어렸을 때부터 예술에 천부적인 재능을 나타낸다. 신입사원인 황이메이는 협력사 파트너인 좡궈둥과 사랑에 빠지지만 결국 서로를 놓친다. 다시 학교로 돌아가 공부하기로 마음먹은 황이메이는 졸업 후 같은 학교 선배 셰원부와 결혼하지만 이후 두 사람은 진로에 대한 의견 차이로 이혼을 결정한다. 사업을 시작한 황이메이는 소울메이트인 푸자밍을 만나게 되지만 푸자밍은 몇 개월의 시간밖에 남지 않은 시한부 삶을 살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