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라대왕'으로 불리는 운서 장군은 임무 집행 도중 남총 신분으로 위장하고 접근한 송환북을 만나게 된다. 송환북은 강호 제일 정보기관인 천기각의 각주로 묵가 멸문 사건의 범인을 찾으려는 일념뿐이다. 한편 남장한 운서는 묵가의 유일한 생존자로 송환북을 떠보는 과정에 서로 사랑에 빠지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