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기사'는 20세기 초 남부 도시를 배경으로, 평범한 바둑 선생 추이예가 우연히 범죄에 휘말리면서 점차 범죄자가 되고, 경찰인 형 추이웨이에게 쫓기게 되는, 두 형제가 점차 흑백으로 갈리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