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공 이선덕은 동료의 속임수에 감사관에서 ‘여지 사신’으로 좌천되어 하 귀비 생신을 위해 신선한 여지를 영남부터 장안까지 운송하는 불가능에 가까운 임무를 떠맡게 된다. 여지의 특점은 하루 만에 색이 변하고 이틀 만에 향기가 변하며 사흘 만에 맛이 변한다. 문제는 영남에서 장안까지의 거리는 5천 리가 되는데 그는 극한적인 시간과 열악한 조건 속에서 임무를 완성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