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천 년 전 묵빙은 배신당해 심장을 뺏기고 사람도 인형도 아닌 존재가 되었다. 묵빙은 평범한 인간이 되려고 천 년을 찾아 헤매다가 결국 '적염의 심장'을 찾게 되는데, 그 심장을 지닌 모원기 역시 3중 신분이 있었다. 묵빙은 억지를 써서 왕부에 시집오게 되는데, 거듭되는 밀당 과정에 음모와 사랑이 얽힌 이야기가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