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청원은 뜻밖에 소설 세계로 들어가 비참하게 죽는 악역이 된다. '구도'로 살아남으려 하지만 여주들이 독심술을 각성하게 되면서 일이 꼬이기 시작한다. 결국 그는 각성한 남주 구잔톈와 손을 잡고 운명의 천도를 맞서 싸우면 자신의 정체성과 돌아갈 길을 찾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