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하고 차가운 공상세자시영과 열정적이고 의리를 중히 여기는 적족군주 주안은 일화지은으로 명겁숙연을 맺으나 음과 양의 차이로 사제 사이로 삼년간이나 함께 지낸다.귀사가 일어나면 공상이 죽음에 이른다고 시영은 주안과 함께 자란 교인 지연을 해황으로 착각하고, 그래서 직접 지연을 봉인한다. 결국주안이 옥골로 주영을 찔러 예언대로 이뤄지는듯 했지만 허나 운명은 이미 들여다본 그날에 바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