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덕후 석비범은 꿈속에서 ‘대남조'라는 가상 왕조에 동명의 방탕아로 깨어난다. 가문을 지키기 위해, 그는 겉으로는 방탕한 척 하며, 속으로는 현대 지식을 활용해 비단 시세로 떼부자 되고, 강사의 함정을 풀고, 장공주를 구하며, 악독한 친왕을 처단한다. 황제의 묵인 아래, 그는 다시 서산으로 가서 폐물 같은 군대를 정비하고, 숨겨진 병권을 장악한 조정의 그늘진 기둥으로 변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