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부의 적녀 소운기는 뜻밖에 자신이 '명서'중의 총알받이이고 '명서'에 이미 기록되어 바꿀 수 없다는 것을 발견한다. 불공평한 운명에 소운기는 반항을 선택하고 '명서'를 이용하여 운명을 바꾸고 진실한 자신을 찾으며 진정한 사랑을 얻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