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문의 장문인은 홍란성(연애운)이 움직여 혼인하기 위해 하산한다. 그녀는 뜻밖에도 위독한 노인을 구하게 되고, 그 노인의 손자와 번개 결혼을 한다. 그녀는 법력을 회복하기 위해 신혼방에서 서둘러 계율을 깨려(합방하려) 하지만, 남편은 대단한 인물을 섭외해 할아버지를 구하려 미친 듯이 일하며 아내가 거짓말만 일삼는다고 오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