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하고 착한 심씨 가문 적녀 심강리, 혼례식 당일 둘째 도련님 육경명과 식을 올리던 중 누군가의 음모로 인해 사당에 갇히게 된다. 설상가상으로 죽을 고비를 넘기며 낳은 아들 염염마저 병에 걸렸고, 그런 아들의 약재를 구하려면 반드시 육씨 가문에 돌아가야 하는 심강리, 그녀는 아들을 위해 기꺼이 육씨 가문으로 다시 들어간다. 그리고 과거 자신을 모함했던 악역들의 추악한 만행을 밝혀낸 뒤 육경명과의 오해를 풀게 되는데… 염염의 도움으로 멀어졌던 두 사람 사이에도 다시 사랑의 싹이 트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