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이 번성하던 시기, 큰 공을 세운 호국 대장군 화영정은 하나뿐인 딸 화유리를 먼저 경성에 돌려보내기로 결정한다. 어려서부터 아버지와 형제들과 함께 군에서 자란 화유리는 여인이지만 좋은 무예 실력을 갖추게 되었다. 그러나 경성은 국경과 달리 한편으로는 화씨 가문이 군대를 일으켜 입지를 다졌다는 소문이 자자했고, 또한 장남이 아닌 둘째 황자인 거원소가 태자로 책봉되어 본업에 애쓰지 않아 사람들은 그를 두려워하면서도 불만을 품고 있었다. 그러나 화유리는 예상치 못한 행동을 하면서도 경성의 상황을 완전히 바꿔버린다. 그녀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사회적 지위가 높은 여인들을 골탕 먹이고, 태자와 금박황자를 사로잡아 자신의 매력에 빠지게 만들어 버리면서 권모술수로 왕위 계승을 다투는 복잡한 내용을 강제로 인간적이고 반전 있는 귀여운 로맨스 스토리로 바꿔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