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족 청녀 상유는 결혼하기 전날에 뜻밖으로 명족의 왕 사연을 구했지만 신혼 당일 가족 전체가 학살당한 것을 예상하지 못했다. 이대로 멸족당하는 것을 두고 볼 수만 없었던 상유는 일족을 구하려고 사슴요괴인 몽리로 변장해 명족의 왕의 심장을 탈취하러 왔다. 하지만 같이 지내며 일족의 원수를 사랑하게 된 상유, 그럼에도 일족을 부활시키기 위해 그의 심장을 도려내지만 진짜 원수는 따로 있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