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 욱금의 손에 목숨을 잃은 동평백부 넷째 아가씨 강사, 다시 한번 삶을 시작하는 기회를 얻는다. 이번 생에는 용감하게 혼약을 파기하고 악독한 숙모와 맞서 싸우며 향방을 개설하고 소녀 연쇄 실종 사건을 조사하는 등, 하나하나의 비극을 되돌려 가는데... 그러다가 다시 소년 장군 욱금과 재회하게 되고, 각자 다른 마음을 품은 두 사람은 더 깊이 얽히게 된다. 욱금과 힘을 합쳐 물에 빠져 죽을 뻔한 오라버니 강담의 운명과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던 언니 강의의 비극을 막아내고 아버지가 장공주의 모함을 받아 참수당하는 결말 또한 바꾸어놓는다. 다시 한번 욱금과 사랑하기로 결심하는 강사, 두 사람은 함께 주나라의 평화를 지키고, 마침내 꽃처럼 만개한 삶을 맞이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