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생적으로 사마로 여겨진 백소형은 아버지의 원수를 갚기 위해 선도를 닦고 야신 야신연과 혼백을 연결하면서 정이 붙게 된다. 야신연은 스스로를 희생하여 백소형의 각성을 돕고 선주가 야신을 조종하는 음모를 폭로한다. 그리고 백소형은 사람들의 도움으로 선주를 죽이고 야신의 운명을 종결짓는다. 그렇게 야신연은 검령으로 되어 사라지고, 백소형은 천 년을 지켜 그의 환생을 기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