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단력 있고 교활한 양면 소주 모청연과 소탈하고 통찰력 있는 여협객 채소. 두 사람은 극단적인 이끌림 속에서 달콤하면서도 고통스러운 사랑을 쌓아간다. 음모가 얽힌 강호 속에서 두 사람은 함께 무림의 가면을 벗겨낸다, 사랑과 증오가 얽히고 반전이 끊이지 않지만 지혜로 싸워가면서 따뜻하고 의로운 인물들을 그려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