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로 바느질을 기가 막히게 하는 생사 재봉사의 후예 마삼, 송사 송원을 지켜주며 함께 피난길에 오른 마삼은 송원과 함께 온갖 기괴한 사건들을 풀어헤치며 백성들을 위해 정의를 구현하고 탐관오리 부자를 법적으로 처단하는 데 성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