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감 역적의 아들, 아버지의 암호 노트를 해독해 미궁 속 사건에 뛰어든다. 의술의 천재 구공주와 함께 '저주', '천벌', '대지의 갈라짐' 등 초월적 현상을 추적하던 중, 모든 진실이 예언서 "쌍어화국"과 연결됨을 깨닫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