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억>은 허구의 배경으로 벌어지는 마약 단속반 경찰의 피살 사건을 주제로 한 드라마이다. 지루할 틈도 없이 인성의 선악에 맞춘 이 드라마는 짜릿한 스릴감과 진실을 까밝히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인성에 대한 사색도 엿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