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시시 공안국 형사기술과는 지역의 중대 사건과 기묘한 사건들이 모이는 곳이다. 팀장 렁치밍이 이끄는 수사팀은 예첸, 스위안룽, 자오레이, 장쯔우 등으로 구성된 젊고 전문적인 형사 엘리트 집단이다. 팀에는 날카로운 추리와 인간 심리를 꿰뚫는 ‘법의 심리 포착자’, 각종 수사 장비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기술 마니아, 노련한 베테랑 형사와 사람을 웃게 만드는 능청스러운 청년까지 있다. ‘죽음의 암호를 풀고, 생명의 존엄을 지킨다’는 신념 아래, 그들은 각자의 특기와 역할을 살려 수많은 기이한 사건을 해결해 나가며, 이해하기 힘든 사건들 속에서 인간의 본성과 정의를 마주한다. 사건 속 사건, 미궁 속 미궁. 진실은 서서히 드러나며, 그 끝에서 인간성이 모습을 드러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