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오샨이 친썽성에 탓으로 부친 가오펑의 기업이 상장이 실패해 파산된 걸로 알고 있다. 부친에 대한 진실을 파헤치는 과정에서 예기치 않게 원수 친썽성의 딸인 린워를 사랑하게 되는데 린워는 이를 전혀 모른다. 두 사람은 지내면서 진심으로 서로를 대하지만, 가오샨은 부친의 일로 입장을 흔들린다. 두 사람은 온갖 고난과 어려움을 함께 겪으며 짧지만 달콤한 시간을 보낸다. 그 후 오해로 인해 갈라서게 되는데, 가오샨은 사직하고 먼 곳으로 떠나 다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한다. 1년 후, 가오샨이 다시 돌아오게 되고 금융 헤드헌터가 된 린워와 다시 만난다. 서로에게 가장 어려운 시기를 보낸 두 사람은 인생의 기복과 새로운 선택을 겪으면서 가오샨은 원한을 내려놓고 용서와 사랑의 법을 배우게 되된다. 가장 아름다운 사랑은 투자와 마찬가지로 모두 시간의 단련을 겪어야만 가장 아름다운 장미로 피어날 수 있는 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