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수립 후, 사회주의 건설에 힘을 보태기 위해 허창성은 가족들을 거느리고 양저우 장두에서 안후이 화이난 화이허 부근으로 거처를 옮기고 자리를 잡았다. 그리고 20년 동안 딸 여섯 명을 둔 허창성은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그러자 맏이 허자리는 할머니 허원스, 엄마 류메이신과 함께 가정의 책임을 짊으면서 동생들을 뒷바라지했다. 시대가 변하면서 동생들도 결혼하고 일을 하며 생활의 풍파를 겪는다. 그러나 자매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인생의 비바람을 무릅쓰고 삶의 고난 속에서 아버지가 늘 얘기하신 ‘집’의 의미를 알아가게 된다.